2020-01-21 09:37

한국남동발전 '제3기 KOEN 대학생봉사단' 해단식

류재열 기자

KakaoTalk_20191218_180353203_01.jpg

18일 한국남동발전과 함께 하는 '제3기 KOEN 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가졌다.(경남사회복지협의회 제공)



경남사회복지협의회는 18일 한국남동발전과 함께 하는 '제3기 KOEN 대학생봉사단' 해단식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단식 및 장학금전달식에는 40여명이 참석해 대학생활동보고를 비롯, 장학금 전달, 수료증, 활동인정서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남동발전 KOEN 대학생봉사단은 3년째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4월 1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무료급식, 소통워크숍, 농촌일손돕기, 코엠과 함께 하는 환경이야기 활동, 해외봉사활동, 김장김치 나누기 등 소외계층 청소년의 멘토링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가졌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시작한 대학생봉사단의 다양한 활동들이 학생들의 소외계층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와 대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열심히 활동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 강외숙 회장은 "올해도 한국남동발전과 함께 대학생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소외된 곳을 돌아보고 지지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준 한국남동발전 및 대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소외계층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지역 곳곳을 돌아보고 지원하는 활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2017년부터 경남사회복지협의회와 'KOEN 대학생봉사단'을 조직·운영해왔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