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해외에서 초대박친 한국식품 7

한국에서도 대박난 상품이지만 외국에서 더 대박친 한국상품들이 있다. 외국에서도 인정받은 맛있는 한국식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초코파이


중국에서 20년간 국민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초코파이 이다. 각 나라 기후나 입맛에 맞춰서 현지화 전략에 성공한 케이스다. 따라서 중국 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등 70여개의 나라에 수출하며 40년 넘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


2. 박카스


박카스도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현재 28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캄보디아에서 엄청난 인기상품으로 등극했다. 피로회복은 컨셉으로 동남아 시장을 필두로 하여 2015년 수출이 517억이나 될 정도라고 한다.


3. 메로나


메로나는 브라질에서 국민 아이스크림이라 불리고 있다. 브라질에서 메로나는 한 끼 식사값일 정도로 고가로 팔리고 있으며 메로나를 팔지 않으면 트렌드에 뒤쳐진 곳이라 생각하고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디저트로 나올 정도로 인기가 있다.


4. 밀키스


롯데칠성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편의점, 마트 외에 각종 뷔페 레스토랑, 현지 핫팟(Hotpot) 전문 식당에서도 밀키스가 입점 되어 현지인들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다. 그리고 음료 한류바람을 일으키기위한 더욱 다양한 맛의 밀키스 신제품도 출시 되었다.


5. 프리마


프림은 8-90년대 한국에서 엄청난 유행한 식품이지만 현재는 러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 뿐만 아니라 빵, 차 등에 골고루 사용되며 카자흐스탄에서 높은 점유율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6. 비비고만두


한국에서도 맛있기로 유명한 비비고 만두가 미국에서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코스트코나 홀푸드마켓 등의 유통업체에서 판매되어 웰빙 건강식을 강조한 인기있는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7. 한국 껌


중동에는 껌이 딱딱해서 부드러운 우리나라 껌을 좋아한다. 특히 90년대에 한국에서 팔던 스파우트 껌은 중동에서 국민 껌으로 불리며 점유율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사막 기후로 입이 건조한 중동의 취향을 거냥했다가 대박난 상품이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검찰 "헌정사의 오점",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검찰 "헌정사의 오점",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계속 읽기... 로딩중...

자동차에 기름 넣을 때 반드시 시동을 꺼야 하는 4가지 이유
자동차에 기름 넣을 때 반드시 시동을 꺼야 하는 4가지 이유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