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흰 운동화 버릴때까지 하얗게 신을 수 있는 비법 8가지

누구에게나 어울리고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흰 운동화. 문제는 조금만 신어도 쉽게 더러워져 잦은 세탁이 필요한, 다시 말해 손이 많이 가는 신발이다. 간단한 방법을 통하여 처음 신었을 때처럼 흰 운동화로 만드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베이킹소다+세제


작은 대야에 베이킹 소다, 세제와 약간의 미지근한 물을 섞은 후 칫솔로 더러운 부위를 깨끗해질 때 까지 문지르면된다. 미지근한 물로해야 때를 벗겨내는데 더 효과적이다.


2. 치약+칫솔


치약에는 신발에 묻은 얼룩을 지울 수 있는 몇 가지 성분이 있다. 치약과 물을 사용하여 오래되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칫솔로 더러운 부위를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깨끗한 운동화를 볼 수 있다.


3. 헤어린스


샴푸가 아닌 헤어 컨디셔너로도 흰 운동화로 만들 수가 있다. 약간 거친 스펀지로 헤어 컨디셔너와 함께 신발을 깨끗해 질 때까지 닦으면 되는데 이때 너무 거친 스펀지 사용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당연히 미지근한 물로 헹궈 내는 것이 좋다.


4. 과산화수소+베이킹소다


한 스푼의 물, 과산화수소 한 스푼 그리고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모두 섞고 스펀지나 칫솔을 가지고 신발을 문지르면된다. 베이킹 소다와 과산화수소는 훌륭한 소독제이며 얼룩제거에 아주 좋다. 이때 미지근한 물론 말끔히 씻어내면 깨끗해진 운동화를 볼 수 있다.


5. 운동화 끈 따뜻한 물로 씻기


작은 그릇에 따뜻한 물과 함께 비누 또는 샴푸를 넣고 섞은 후 더러워진 운동화 끈을 넣고 헹구어 말려보세요. 당신의 운동화 끈이 새것처럼 변해있을 겁니다. 얼룩이 있다면 약간의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보세요.


6. 운동화 기름제거에는 샴푸를


운동화에 기름이 얼룩졌을 때는 샴푸를 기름 얼룩에 바르고 헝겊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기름자국이 말끔히 사라진다. 그 다음 미온수로 헹구어 주기만 하면 된다.


7. 운동화는 절대 세탁기에 넣어서는 안된다.


세탁기는 신발의 천을 손상시켜 신발 골격까지 망가뜨리게 된다. 귀찮아서라도 신발의 수명을 늘리고 싶다면 손으로 직접 씻는 것이 좋다.


8. 운동화에 긁힌 자국이 있다면?


흰색 운동화에 긁힌 자국이 많다면 흰색 메니큐어를 발라보자 감쪽같이 숨길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