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 성공 위해 힘 모은다

이윤기 기자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성공 위해 힘 모은다 (전략산업과) (1).jpg

허성무 창원시장이 19일 '2020 이순신방위산업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협력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창원시 제공)ⓒ forest-news



창원시는 19일 '2020 이순신방위산업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협력을 위해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와의 삼자간 협약식을 가졌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의 통해 방위산업전을 정례화하고 창원시는 방위산업전을, 해군사관학교는 스마트 네이비 컨퍼런스를, 해군군수사령부는 방위산업전 참가 지원을 각각 맡아 상호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내년 '2020 이순신 방위산업전'은 올해와 같이 해군사관학교을 무대로 해군 문화의 장점을 살려 방산중소기업 제품 전시회, 수출상담회, 해양컨퍼런스, 시민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6월 치러진 '창원해양방위산업전 및 스마트 네이버 컨버런스'의 성과를 바탕으로 예산과 참여 기업의 규모를 키우고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문적인 방위산업전으로 새롭게 태어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시는 향후 방위산업전의 확대·발전을 위해 올해 성공적으로 치러진 해군의 ‘네이비 위크’와 공동개최를 해군본부에 건의, 공동개최가 성사 될 경우 해군과 기업, 시민이 폭넓게 참여시켜 군항제와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