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MWC 2018, 호평 받은 ‘스마트폰 TOP 3’는 누구?

지난 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MWC 2018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라진 분위기가 있다면, 매년 MWC행사마다 많은 관심을 받아온 LG가, 눈에 띄는 신제품을 발표하지 않아 존재감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반면, 삼성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갤럭시 S9/S9+’를 공개하면서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MWC 2018은 국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해외에 다양한 스마트폰도 접해볼 수 있었고, 이에 따라 눈에 띄는 스마트폰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행사를 통해 호평을 받았던 스마트폰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어떤 스마트폰들이 있었는지 함께 보시죠.



MWC 2018, 호평 받은
‘스마트폰 TOP 3’는 누구?






주인공은 나야 나,

삼성 ‘갤럭시 S9/S9+’



아무래도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졌고, 안드로이드폰의 선두주자인 삼성의 신제품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 주인공은 ‘갤럭시 S9/S9+’입니다. 기대만큼, 그리고 주인공인만큼 그에 따른 호평도 많았죠.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 S8’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혹평을 받았던 후면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달라졌습니다. ‘카메라 옆’에서 ‘카메라 아래’로 자리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에서 가장 강조하는 기능은 ‘카메라’입니다. F1.5와 F.24로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조리개를 하드웨어로 구현했습니다. 또한 초당 960fps로 촬영할 수 있는 슈퍼 슬로우 모션과 AR이모지, 빅스비 비전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죠.



이렇게 전작에 비해 성능적인 면에서 큰 향상을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64GB 기준 국내 출고가 95만 7천원으로 책정되면서 기능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S9보다 뛰어난 폰?

소니 ‘엑스페리아XZ2’



‘갤럭시 S9’에 견줄 수 있는 제품으로 뽑힌 소니 ‘엑스페리아XZ2’도 눈에 띕니다. 소니의 제품은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한 템포 늦은 감이 있습니다.



이번 제품 또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작보다 베젤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 나오는 베젤리스 스마트폰들에 비하면 아직까지는 베젤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소니는 소니 스마트폰만의 특유 직선적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소니의 기술력은 총동원하여 기능적인 면에서는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HDR LCD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845, 4GB램, 1900만 화소 카메라,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4K HDR 비디오 레코딩 기능 등 기본 스펙은 ‘갤럭시 S9’보다 뛰어납니다.






베젤리스의 끝판왕

비보 ‘에이펙스’



마지막으로 중국의 비보의 ‘에이펙스’가 지난 CES 2018에 이어 MWC 2018에서도 주목을 받으면서 다크호스로 떠올랐습니다.


최근 추세가 베젤리스인 만큼 면적대비 화면비율이 얼마나 되는가에 대한 관심이 적지 않습니다. 화면 비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호평을 받고 있죠. 그리고 비보의 ‘에이펙스’가 화면 비율 98%로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베젤리스한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점이 ‘에이펙스’를 주목하게 만들었죠.



화면 비율 98%를 구현하는 만큼 상단의 ‘카메라’는 어디로 갈 지가 관건인데요. 슬롯 형태 구현을 통해 전면이 아닌 내장 형태로 신선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 두 가지가 눈에 띕니다. 첫 번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하여 ‘iOS’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습니다. 두 번째는 화면에 내장된 지문 인식 센서 기능을 선보였죠. 두 기능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기에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됩니다.


이밖에 화웨이, 노키아 등 다양한 제조사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여 여전히 스마트폰 시장은 치열하고 뜨겁다는 걸 보여줬습니다. 그렇기에 올해도 어떤 스마트폰들과 새로운 기능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이밖에 화웨이, 노키아 등 다양한 제조사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여 여전히 스마트폰 시장은 치열하고 뜨겁다는 걸 보여줬습니다. 그렇기에 올해도 어떤 스마트폰들과 새로운 기능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