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SNS에 난리 난 ‘~리단길’, 떠오르는 전국 핫플 BSET 7

‘~리단길’은 경리단길을 시작으로 낙후된 지역이 아기자기한 카페나 맛집이 들어서면서 핫 플레이스로 뜨는 곳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습니다. 서울에는 경리단길 뿐만 아니라 사대 리다길이 있습니다.


 

연남동 경의선 숲길을 따라 골목마다 앙증맞은 가게가 숨어 있는 연남동 ‘연리단길’, 석촌호수와 롯데타워 주변에 아기자기하게 자리한 카페와 맛집들이 있는 잠실 ‘송리단길’, 망원시장과 동네골목 사이로 개성 짙은 가게들이 자리한 ‘망리단길’까지.


서울 사대 리단길을 따라 전국에도 각종 ‘~리단길’이 생겨 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7군데를 꼽았는데요. 전국 리단길 투어 함께 하시죠.



SNS에 난리 난 ‘~리단길’,
떠오르는 전국 핫플 BSET 7






1. 부산 – 범리단길




리단길 투어의 시작점은 부산입니다. 부산에는 ‘범리단길’이 있습니다. 금정구 범어사로에 있는 길로, 범어사와 금정산이 가까운 곳입니다.


마침 맛집과 카페도 하나씩 들어서고 있는데요. 범어사와 금정산이 가깝다보니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듭니다. 때문에 ‘힐링’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2. 경주 – 황리단길




서울을 제외하고 ‘~리단길’로 유명해지고 있는 장소 중 하나가 바로 경주의 ‘황리단길’입니다. 그 어느 ‘~리단길’에 가도 느낄 수 없는 경주 천년의 문화가 녹아 있습니다.


황남동 골목길마다 즐비해있는 한옥과 맛집은 물론 대릉원과 천마총 등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고분을 바라보며 피맥을 즐길 수 있기로 유명합니다.






3. 대구 – 봉리단길




대구에는 김광석 거리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그 옆의 번화가로 자리잡은 ‘봉리단길’이 뜨고 있죠. 특히 각종 감성의 카페들이 모여 있다 보니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찍는 핫 플레이스로도 유명합니다.


김광석 거리를 둘러 보면서 가득 채운 감성을 안고, 아기자기한 카페에 앉아 여유를 즐기며 카메라로 감성을 한 가득 찍어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될 겁니다.






4. 울산 – 꽃리단길




‘~리단길’ 중에서 이름이 가장 예쁜 울산 ‘꽃리단길’입니다. 꽃바위가 있는 남진길이 ‘~리단길’을 만나 꽃리단길이 되었습니다. 화암추 방파제 입구에서부터 약 1km의 해안도로인 꽃리단길에는 해안을 다라 카페와 해물맛집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보며 밥을 먹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또한 슬도와 울기등대가 어디에서든 눈에 들어와 인증샷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5. 광주 – 동리단길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를 일컬는 ‘동리단길’. 최근에는 한옥을 개조하거나 건물을 새로 짓는 등 큰 변화와 함께 부쩍 주목을 받고 있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다양한 맛집과 카페들도 함께 들어오면서 조용했던 골목이 꽤나 시끌벅적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마을 주위로 숲길이 있어 식사나 커피 한 잔 이후에 산책을 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6. 전주 – 객리단길




먹방하면 전주, 전주하면 먹방인데요. 요즘 전주 먹방으로 뜨는 곳이 바로 ‘객리단길’입니다. 전주객사가 있는 길로 ‘객리단길’이라 부릅니다. 한옥마을과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오래된 한옥들을 개조한 가게들과 각종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새로운 먹부림 장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제는 완벽한 먹방을 위해서라면 한옥마을과 객리단길, 모두를 섭렵해야 진정한 먹방이 될 수 있겠습니다.






7. 인천 – 평리단길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 부평에도 유명한 ‘평리단길’이 있습니다. 부평 문화 거리에서 부평시장 방향으로 가는 거리로, 이전에는 커튼을 파는 가게들이 모여 있어 ‘커튼 골목’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젊은 상인들이 모여 들어 카페, 음식점, 펍, 옷가게 등 다양한 공간을 오픈하여 먹거리, 볼거리 등이 다양해졌다고 합니다. 젊은 감성의 데이트 코스가 있다면 그건 아마 평리단길이 될 것 같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